"SON, 3월의 팀에 선정되다...레전드로 자리 잡아"

“SON, 3월의 팀에 선정되다…레전드로 자리 잡아”


손흥민이 축구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에서 발표한 2023-2024시즌 3월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팀’에 선정되었다. 평점으로 선정되는 이달의 팀에서 손흥민의 평점은 8.12점으로 공격수로서 한 자리를 차지하며 레전드로 인식되고 있다.

2023년 3월, 손흥민은 총 4계 경기에서 3골 2도움을 기록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팀의 3승 1패를 이끌었다. 특히, 그의 기여로 토트넘은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하고,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에서 4-0으로 대승, 루턴 타운과의 경기에서는 2-1로 승리하였다. 단 한 경기, 풀럼과의 원정 경기에서만 패배하였다.

이 경기력에 따라 토트넘 구단 공식 SNS는 “160골…손흥민은 우리 구단 역사상 최다 득점자 5인 중 한 명이다”라고 소개하였다. 2015년부터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은 루턴전 역전으로 인해 토트넘 통산 160골을 달성하였다. 1960년대 활약한 웨일스 출신의 공격수 클리프 존스와 함께 공동 5위에 올랐던 그는 한 골 추가로 지금은 단독 5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토트넘에서 더 많이 득점한 선수는 총 5명이다. 하지만 비일비재 그들 중 현재 활발하게 경기 중인 선수는 손흥민뿐이다. 그리고 이는 손흥민이 토트넘의 핵심이며 서라운드가 맞다는 것을 입증한다.

영국 축구전문가 가레스 크룩은 손흥민에 대해 “토트넘은 손흥민이 없이 존재하기 힘들 것”이라며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유지했기 때문에 토트넘이 현재 순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알렸다. 이로써 손흥민은 토트넘의 레전드로서 그 위치를 다짐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