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결승 골로 루턴 타운전 역전승…팬 투표 첫위 지지율 80% 돌파

손흥민, 결승 골로 루턴 타운전 역전승…팬 투표 첫위 지지율 80% 돌파

손흥민, 결승 골로 루턴 타운전 역전승…팬 투표 첫위 지지율 80% 돌파
손흥민이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의 루턴 타운과의 경기에서 결승 골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그의 활약이 빛나는 것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으며, 팬 투표에서의 높은 지지율로 맨 오브 더 매치 최우수선수에 보름날 달처럼 빛났다.

해당 경기는 31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팀은 2-1의 점수로 루턴 타운을 꺾었다. 1-1의 동점 상황에서 후반 41분, 손흥민의 결승 골이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계속해서 공격진을 주도하며 승부를 주도했다. 하프라인부터 시작된 공격은 왼쪽 측면을 달리는 티모 베르너에게 패스를 연결하고 페널티 박스로 들어갔다. 손흥민의 직접 결정을 통해 스코어는 2-1이 되었다.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명장면에 참여한 팬들이 누구를 최우수 선수로 생각하는지 투표하게 한다. 이날 투표에는 17,785명이 참여하였고, 손흥민은 80.4%의 지지를 얻어 거뜬히 1위를 차지했다.

영국의 축구 매체 ‘풋볼런던’에서는 손흥민에게 경기 최고 점수인 8점을 부여하였다. 또한, 이브닝스탠더드와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 역시 손흥민에게 각각 8점, 8.21점을 주며 그의 탁월한 퍼포먼스를 인정하였다.

손흥민의 이날 활약은 결코 쉽지 않았다. 회심의 슈팅 기회가 골문 밖으로 나가면서 아쉬움을 삼켰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득점 포를 가동하며 웃었다. 이는 그가 팀에서 보여주는 ‘주장다운’, ‘팀을 위해 희생하는’ 정신을 보여주는 것이다.